• 최종편집 2024-07-19(금)
 
  • 6월 21일까지 5억~118억 원 미만 도내 기업 접수...기업당 최대 3,000만 원 지원

제주도청사진.jpg

 

[제주바이오뉴스 이민영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경제의 성장 기반을 다지고 산업 체질 개선을 위해 제조업 확대 및 향토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춘 ‘제주형 혁신성장기업 육성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창업 3년 이상 도내 중소기업으로, 매출액이 5억 원 이상 118억 원 미만인 성장단계에 있는 기업이며, 지원사업비는 1억 8,400만 원으로 기업별 최대 3,000만 원을 지원한다.


제주도는 지난 5월 2개 기업을 기 선정하였고, 추가적으로 3개 기업을 6월 말 서류 및 발표 평가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재)제주테크노파크 제주산업정보서비스(https://jeis.or.kr) 사이트에서 모집기간 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누리집(https://www.jeju.go.kr/news/news/differ.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지원을 통해 소재 개발 완료 기업의 기술제품 양산화와 1차 연구개발(R&D) 성공 후 기술확장 단계의 개발 등이 이루어져,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기업이 스타기업, 상장기업으로 발돋음하는 ‘성장 사다리’ 역할을 톡톡히 하게 된다.


한편, 지난해는 제주형 혁신성장기업 육성 지원사업을 통해 아마존 등 미국 주요 채널 거래처를 확보했으며, 일본 5만불 독점 계약, 베트남 3만불 독점 계약 등 해외 판로를 확장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이번 지원사업으로 매출 증대 및 일자리 창출 등 큰 성과를 거둬 향후 스타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의 든든한 버팀목인 중소기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형 성장 사다리 놓는다' 혁신성장기업 집중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