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산‧학‧연‧벤처‧스타트업 간 상생 협력과 글로벌 혁신경쟁 우위 확보를 위한 국내 최대 규모 오픈이노베이션 기술거래의 장인 <제19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21> 행사가 오는 7월 7일(수)부터 9일(금)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휘닉스제주섭지코지에서 개최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파트너링을 통한 글로벌 K-바이오헬스 위상 강화(Consolidating the Global K-Bio-Health Position In Post-Corona Era Thru Partnering)'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글로벌 팬데믹에 따른 경제 위축에 적극 대응하는 취지를 담고 있어 특별히 주목된다.  


올해로 19회 째를 맞는 인터비즈 포럼은 국내 산‧학‧연‧벤처‧스타트업 간 협업과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을 통해 1999년 이후 현재까지 총 33개의 국산 신약 개발을 성사시켰고, 지난해에만 10조원이 넘는 해외 기술수출 성과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 헬스케어시장 선점을 위한 중요한 결실들을 도출시켰다.


조직위 사무국인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관계자는 “우리나라 바이오헬스 산업이 현재의 성과를 지속하고 향후 시장을 리드해 가기 위해서는 국내 혁신역량과 보유 파이프라인, 원천기술 규모의 한계 등을 감안한 산‧학‧연‧벤처‧스타트업 간 협업과 공조, 그리고 구체적 실행 방안이 요구된다”고 강조하고, “대학, 연구기관, 벤처기업, 스타트업기업 같은 공급자가 보유한 유망 파이프라인과 기술을 제약기업 및 바이오기업 등의 수요자와 적기에 연계시킬 필요가 있다"고 행사 개최 취지를 밝혔다.


실제로 지난해부터 확산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세계적으로 막대한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에서 바이오헬스산업의 혁신과 성장은 전세계 보건 및 경제 회복을 위해 특별한 의미를 지니면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 관심사인 희귀·난치성, 만성질환 등의 위협요인을 극복하는 문제, 그리고 K-바이오헬스의 위상 강화를 위해 산·학·연·벤처·스타트업 간의 협업과 공조를 가속화시킬 필요가 있는 시점이다.


지난해 개최된 2020 인터비즈 포럼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인 4백여 개 기업/기관이 참가, 산‧학‧연‧벤처‧스타트업기업 등이 보유한 6백82건의 유망기술에 대해 기술이전, 공동연구 등 전략적 파트너십 형성을 위한 발표, 1천7백여 건의 상담 등이 진행되었다. 또 인터비즈 포럼을 통해 최근 3년간 8백75억원 이상 규모의 다수 기술이전 및 투자유치 실적이 도출된 바 있다.

 

인터비즈바이오투자포럼.jpg

2020년도 인터비즈 포럼 파트너링 미팅 전경


이번 행사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을 포함하여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한국대학기술이전협회, 한국연구소기술이전협회, 한국발명진흥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순천향대학교,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등 9개 기관이 공동 주관한다. 


행사에서는 포럼 사무국인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주도 하에 계약/협상 컨설팅, 지재권 강화 전략 컨설팅, 글로벌 사업화 전략 컨설팅 등 기술사업화 전문 컨설팅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유망기술 및 아이템을 발표하는 “프리젠테이션&IR 섹션”, 기술 공급자와 수요자 간 일대일 미팅이 진행되는 “파트너링&투자 섹션”, 특허, 비즈니스, 정보, CRO/CMO/CSO 등 분야별 국내외 컨설팅 기관들이 참여하는 “컨설팅 섹션”, 공급자의 유망기술 및 파트너링 희망 아이템을 부착물의 형태로 소개하는 “포스터 섹션”, 전체 참가자를 대상으로 ‘포스트 코로나시대 바이오 혁신 글로벌 리더십 확보를 통한 K-바이오헬스 위상 강화 전략’을 주제로 바이오헬스분야 국내외 전문가 발표가 진행되는 “세미나 섹션” 등 총 5개 섹션이 동시 진행된다.


참가등록은 2021년 6월 15일(화)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으며, 참가 관련 문의는 조직위 사무국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연구개발진흥본부(T. 02-525-3108)를 비롯한 8개 주관기관별 담당부서와 협의하면 된다. 유망기술 아이템 정보열람 등 세부사항은 홈페이지(www.interbiz.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조직위에서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철저하게 방역사항을 준수하여 안전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며, 정부의 조치와 지침을 면밀하게 모니터링하고 개최장소인 제주도 현지 보건당국과 긴밀하게 협의하여 철저한 방역 대책 마련 및 준수를 통해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벤처‧스타트업 기술거래 대형 행사 7월 제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