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2-07(화)
 

융합원-한의약업무협약.jpg

 

사단법인 제주산학융합원(원장 이남호)은 22일 한의약 자원 연구기관인 (재)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과 도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 ,제주형 미래 산업 생태계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산학융합원은 제주 지역 유망 산업 R&D와 인력양성, 산학협력 촉진 활동에 나서고 있고, 제주한의약연구원은 도내 한의약 자원의 기능성 규명과 실용화 기술을 보유한 기관이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ICT와 BT 기술을 융합한 제주형 미래바이오산업을 추진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한의약 및 바이오산업 산학연 협력체계 강화 △ 국가연구개발사업 공동과제 발굴과 협력 △ 연구인력 및 장비 활용 교류 강화 △ 연구 분야 전문인력양성 및 일자리 창출 확대 △ 기타 상호 필요하다고 협의된 사항에 대한 협력 등이다. 


이남호 원장은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우수한 연구인력과 기술자산을 바탕으로 상생하고 성장하는 데 새로운 촉매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민호 원장은 “4차 산업 전환으로 기업경쟁과 인재육성은 당면문제가 됐으며 글로벌 혁신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고 전제하고 “두 기관의 유기적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미래유망산업 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062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산학융합원 - 제주한의약硏 ... 미래 바이오산업 생태계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