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다운로드00.jpg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장대교)은 28일 지역특화산업 육성사업 우수성과기업으로 ㈜비케이바이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역특화산업 육성사업은 시·도별로 디지털·그린 뉴딜 분야 지역주력산업과 기업을 키워 지역의 자립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일자리 창출을 유도한다. 중기부는 이 사업에 참여한 우수 성과기업을 지자체가 후보 사례들을 제시하고, 전문가의 평가를 거쳐 개별 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지역경제와 일자리 창출 효과 등을 중점적으로 검토했다.


선정된 기업들은 단순히 매출·이익 증가와 같은 경제적 성과나 특허· 인증과 같은 과학기술적 성과뿐만 아니라 열악한 지역의 경제환경 속에서도 지역 대학·연구소와의 공동 기술개발, 지역 전통산업의 계승 발전을 통해 지역 소재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케이바이오는 침체돼 있는 제주산 녹차와 생물자원 가공에 용암해수의 우수한 기능을 접목하기 위해 ’15년부터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을 통해 기능성 숙취해소음료 ‘깨수깡’ 연구개발을 추진했다.


‘19년에 스타기업으로 선정돼 시제품 생산과 품질평가 등을 통해 특허 3건, 상표 3건을 출원했고 2019년 12월부터 롯데칠성음료과의 협업을 통한 전국 판매도 개시해 ‘20년에만 매출액 27억원을 달성했다.


박경석 제주시험연구센터장은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을 통해 지역별로 우수한 성과 사례들이 속속 도출되고 있다”며 “중기부는 지역 발전의 동반자로,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비케이바이오, 지역특화산업 우수성과 기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