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2-07(화)
 

20210826_102353.jpg

제주산학융합지구 캠퍼스관 전경

제주산학융합원(원장 이남호)은 지역 기업의 기술애로 해결과 대학의 현장맞춤형 인재 육성을 목표로 교수, 학생,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2021년 산학협력 프로젝트랩(Project Lab) 비교과 과정을 개시했다.

이번 프로젝트Lab에는 도내 ICT 및 BT 관련 8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제주산학융합지구 첨단캠퍼스 입주 학과인 제주대학교 화학코스메틱학과, 식품영양학과, 컴퓨터공학과와 메카트로닉스학과 책임교수 및 학생들이 연구 인력으로 동참했다.

이번 과정에는 제주파나텍의 '제주특산물을 활용한 건강콤부차 개발,' BK바이오의 '감태추출물의 수면활성 분석 및 혼합소재 선정에 따른 수면증진효과,' 공정씨컴퍼니의 '제주도 농산물 미래 가격예측 머신러닝 알고리즘 개발,' 유씨엘의 '제주 레몬그라스와 편백을 활용한 아임계 수 개발 및 원료화'를 비롯, 총 8개 기업별 과제가 진행된다.  

제주산학융합원은 프로젝트Lab의 원활한 소통과 운영을 위해 각 과정별로 전담 컨페서를 배정해 효율적인 관리와 연구 진전 현황을 수시 검검할 예정이다.

프로젝트Lab 실무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김경민 제주산학융합원 리드컨페서는 "산학 협력이 명실상부하게 성과를 내려면 원활한 소통이 필수"라고 전제하고 "기업과 대학의 실질적인 환경과 요구를 반영하여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110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산학융합원, 산학협력 '프로젝트Lab' 8개 과정 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