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250aa888-3497-46cd-98b8-c262f780aa7e.jpg

 

제주지역 화장품 기업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시켜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기술지원사업이 추진된다.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태성길, JTP)는 제주도내 화장품기업이 우수한 제품을 개발해 입지를 굳히고, 고품질 제품으로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오는 8일까지 ‘청정 바이오소재 코스메틱 기반 고도화사업 2022년도 수혜기업 모집 통합공고’를 진행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는 ‘청정 바이오소재 코스메틱 기반 고도화사업’은 급변하는 화장품산업 속에서 제주 화장품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2024년까지 3년간 총 사업비 97억 원을 들여 제주 화장품산업 인프라 고도화와 기업 역량강화를 중점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미 인프라 고도화를 위한 JTP 화장품공장 시설 리뉴얼 작업이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으며, 기업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사업 수혜기업 모집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주테크노파크는 (사)제주산학융합원,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약학대학)와 협력하여 각 기관의 보유 인프라를 활용해 화장품소재부터 원료, 완제품에 이르는 전 분야에 대한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기업지원사업의 프로그램은 총 7개로, △시험용 샘플 제작지원 사업 △화장품 품질검사 지원(KOLAS연계) △제형개발 및 품질검사 기술지도 △바이오 소재, 원료, 제품의 지표・유효・미지성분 등 분석 △바이오 소재, 원료, 제품의 지표・유효・미지성분 기술지도 △화장품신뢰성 평가지원 △화장품신뢰성평가 기술지도 이다.


지원대상은 화장품 책임판매업 및 제조업 등록을 마친 제주도내 화장품 관련 기업이다.


수혜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분석·시험·평가·인증, 기술지도 분야에서 지원기관의 직접지원을 받거나, 시제품제작 분야에서 기업별 최대 5백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는 오는 8일까지이며, 공고문에 안내된 세부 프로그램별 지원기관 문의처와 접수방법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고문은 JTP 제주산업정보서비스(https://je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테크노파크 관계자는 “고액의 장비 활용 부담과 연구역량의 부재로 화장품 시장 진입에 난항을 겪고 있는 기업들이 많다”며 “제주도내 관련 전문기관의 기술을 최대로 활용하여 도내 화장품기업의 시장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히며 제주 화장품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제주테크노파크는 7월 1일 오후 4시, JTP 바이오융합센터 1호관에서 사업설명회를 열어 세부 지원내용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사업설명회 관련문의는 JTP 바이오융합센터 화장품사업팀(064-720-2362)에서 받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JTP, 제주화장품기업 경쟁력 강화 위해 맞춤형 기술지원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