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art_166.png

 

청정 제주에서 매년 개최되는 제주천연화장품&뷰티박람회 2022년 행사가 오는 24일(온라인)과 27일(오프라인) 각각 개막한다.


제주도 화장품 산업 발전과 화장품 연구분야의 새로운 영역 개척·확대, 그리고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추구함으로써 ‘제주 천연’ 'Young & Natural' 콘셉트를 포함한 천연 화장품&뷰티의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행사로 막을 올리는 이번 박람회는 24일(월)부터 내달 4일(금)까지 12일 동안 온라인 방식으로,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사흘 간 ‘Pickus 제주’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2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쌓인 개인의 피로감과 사람 간 관계 단절을 회복할 수 있는 '즐겁고, 활기찬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오프라인 전시장 역시 이전 컨벤션센터와 같이 정형화한 장소를 탈출했다. 박람회가 열리는 ‘Pickus 제주’는 제주시내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에서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 5천평 대지에 조성한 정원과 카페, 전시공간, 그리고 기타 부대시설은 이번 박람회의 지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공간이라는 평이다. 내부 인테리어와 디자인 역시 ‘천연’ ‘내추럴’ ‘영’ 등의 콘셉트와 조화를 이룬다.


주최 측은 “Pickus 제주 내부에 참가 기업 부스를 설치하는 동시에 △ 바이어 상담 존 △ 이벤트 존 △ 컨설팅 스튜디오 △ 체험 존 등으로 구성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온라인에서는 온라인 쇼핑몰을 기본으로 각 참가기업별 온라인 부스를 오픈하고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다양한 이벤트&프로모션·공모전·라이브 스트리밍 등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동시에 "참가기업의 기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기존의 그래픽 패널 전시는 그대로 유치하되 참여사 별 특성을 고려, 제품 전시 공간을 그룹화하고 제품이 돋보이도록 전문 큐레이터가 별도의 전시장을 디자인한다. 뷰티 큐레이터를 배정, 보다 전문성 높은 설명과 관리를 통해 소비자 응대와 소통을 전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개회 이벤트 또한 기존의 형식과 다르게 모든 참여 주체가 즐기는 ‘뷰티 파티’ 형식으로 재즈 공연과 리셉션을 준비했다. 뷰티·패션·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함께 참가기업·바이어·관람객이 ‘Young & Natural’의 현장을 채울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뷰티업계 전문가 토크 콘서트 등도 기획했다.


특히 네이버와 OK 캐시백 채널을 통해 송출할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뷰티제품 전문 인플루언서와 유명 개그맨이 쇼호스트로 나와 제주화장품의 우수성과 가치를 즐겁고 효과있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현장에서 제주 천연화장품을 보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천연향수·퍼스널 컬러 탐색·네일아트·천연재료 비누 만들기·제주 원물 티 블랜딩·괄사 마사지 등 다양한 체험을 하도록 준비했다.  


푸짐한 상품이 걸린 현장 이벤트·프로모션도 전시 기간 동안 매일 수차례씩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사전에 진행되는 인스타그램 ‘릴스’ 공모전, SNS를 활용한 홍보 활동 참여에 대해서도 상금과 경품 등을 준다.


△ 사전등록을 통한 무료 관람 특전 △ 현장 방문객을 위한 음료 쿠폰 △ 스크릿 박스 경품 추첨 등의 행운도 관람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 제주천연화장품&뷰티박람회 ... 24일(온라인)과 27일(오프라인)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