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ff43a7a7-d0bb-4c31-81b0-6fdbb31412dc.jpg

 

제주테크노파크가 전국 19개 테크노파크가 모인 자리에서 기업지원 우수사례와 제주기업 화장품 제조와 연구지원을 위한 인프라 구축으로 연이어 표창을 받았다.


제주테크노파크(제주TP) 바이오융합센터는 지난 20일과 21일 전주 라한호텔에서 열린 2022년 테크노파크 워크숍과 지역기업지원 성과발표회에서 ‘화장품 제형 기술개발 및 수출활성화’를 위한 제주화장품기업 메리파파 지원 사례를 발표해 김상배 메리파파 대표가 한국테크노파크진흥회장상을 수상했다. 또 김흥찬 선임연구원은 최근 준공된 화장품원료센터 구축과 안정적인 기업지원 인프라 관리 등으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받았다.


이날 지역기업지원 우수사례 발표는 지난 7월 평가위원회를 통해 전국 19개 테크노파크의 기업지원 우수사례 3개를 선정하고 최우수 사례에 대한 발표와 시상이 이뤄졌다.


최종 우수사례 발표에서 고길도 제주TP 바이오융합센터 선임연구원은 제주화장품기업인 메리파파를 지원해 제주산 화장품 원료를 활용한 제형 개발과 수출에 성공한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제주TP 지원을 받은 메리파파는 수분크림, 마스크팩, 슬리핑에센스 등 제형 개발에 성공했고, 제주화장품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해 러시아 의료뷰티 기업 바이오스파클리닉에 최초 60만 달러 상당의 수출 실적을 거뒀다.


이어, 김흥찬 선임연구원은 최근 제주TP 생물종다양성연구소 부지에 들어선 화장품원료센터와 미생물산업화지원센터의 준공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며, 제주지역 바이오화장품산업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기여했다.


화장품원료센터는 생산과 연구 기반시설뿐 아니라 전문 인력까지 보유해 기업의 화장품 원료 개발과 생산을 지원하는 등 제주지역 화장품 원료산업화 생태계 기반조성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병호 제주TP 바이오융합센터장은 “제주화장품 기업의 수출 성공 사례와 국내외에서 공인받은 제주의 우수한 화장품 연구개발을 확대해서 제주바이오산업과 화장품이 세계시장에서 더 많이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TP, 화장품원료산업화 전국에서 '호평'... 지역기업지원 성과발표회 수상 잇따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