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8(수)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전경.jpg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은 오는 31일까지 ‘2023년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패스트트랙 및 일반트랙 3차’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은 수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에 수출대상국이 요구하는 인증을 획득하는데 필요한 인증비, 시험비, 컨설팅비 등 소요 비용의 일부(50%~7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패스트 트랙 및 일반트랙 3차 모집은 전년도 직접수출액 5,000만 달러 미만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약 500개의 해외 인증획득 비용에 대해 최대 1.5억 원까지 약 240개사 내외에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패스트트랙은 기업의 수요가 많고 획득 소요 기간이 짧은 저비용 인증 5종(유럽CE(전기전자, 통신, 기계), 미국FCC(전기전자), 국제IECEE(전기전자), 일본PSE(전기전자), 유럽CPNP(화장품)에 대하여 선정 기간을 단축한 사업이다. 높은 수요로 인하여 지난 5월 조기 마감되었으나 인증 수요 충족을 위해 8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패스트트랙 인증을 획득하고자 하는 기업은 패스트트랙으로 신청해야 하며, 그 외 인증은 일반 트랙으로 신청해야 기업이 원하는 인증획득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해외규격인증획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지난 4월 26일 관리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 전담대응반을 설치하였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서는 주요 6대 인증(유럽 CE, 중국 NMPA, 미국 FDA, 유럽 CPNP, 미국 NRTL, 미국 FCC 및 ESG·탄소중립 분야 인증)에 국제IECEE와 일본 PSE 인증을 추가하였다.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공고문의 구체적인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www.mss.go.kr),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센터 누리집(www.smes.go.kr/globalcerti), 관리기관(KTR) 누리집(www.ktr.or.kr) 또는 기업마당 누리집(www.bizinf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기부,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