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2(토)
 

1eaaa241-12b4-4c78-83b9-52a.png

 

제주경제의 새로운 동력으로 주목받는 혁신산업의 빠른 성장과 미래 전망을 공유하는 장이 펼쳐진다.


(사)국제e-모빌리티엑스포는 오는 22일 오후 2시 제주시내 제주벤처마루에 있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J-스페이스에서 ‘제64차 제주 Smart e-Valley 포럼’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제주지역연합회(회장 김두철)이 공동주최하고 제주 Smart e-Valley 포럼 운영위원회(위원장 김종현)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고윤성 제주특별자치도 미래성장과장과 차병학 VPP LAB 대표, 이성희 ㈜컨텍 대표이사, 이병선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등이 주제발표를 한다.


이날 포럼은 민선 8기 제주도정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그린수소와 분산에너지 등 에너지 전환 분야와 함께 항공우주산업과 청년 창업 생태계 활성화 등 혁신적인 성장동력을 집중하는 분야에 대해 성과를 돌아보고 전망을 함께 모색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 고윤성 과장은 ‘빛나는 제주를 위한 새로운 기회의 도약: 그린수소 에너지로의 전환’을, 차병학 대표는 ‘분산에너지 특구 제주의 전력시장 변화 전망’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김인환 박사(서울대 환경대학원)가 좌장을 맡아 발표자와 함께 황진택 (사)글로벌에너지포럼 이사장(전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과 송원일 제주MBC 국장, 노용규 제로시스 대표가 토론을 벌인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이성희 대표이사가 ‘뉴스페이스 시대의 산업 기회 및 국가 우주산업 발전 방향’을, 이병선 센터장이 ‘창업도시 제주!, 지속가능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과제’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두 번째 토론은 김종현 위원장의 진행으로 강성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과 정재남 제주지역사업평가단 단장, 김왕탁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과기단지운영단 차장 등이 발제자와 함께 마련한다.


제주형 실리콘밸리 조성과 탄소중립 등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산‧학‧연‧관 네트워크인 제주 Smart e-Valley 포럼은 (사)국제e-모빌리티엑스포가 주최하고, 제주 Smart e-Valley 포럼 운영위원회가 주관해 매달 개최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 Smart e-Valley 포럼, 22일 제주창경센터 J-스페이스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