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8(수)
 

제주도청.jpg

 

제주지역에서 2023년부터 시작한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에 대한 도민 관심도를 높이고, 관련 기업들의 사업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설명회가 마련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지역혁신플랫폼은 31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해양과학대학 4호관 오션홀에서 지역 기업과 도민 등을 대상으로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은 인구 감소와 지역인재의 수도권 유출로 인한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대학, 지역 혁신기관들이 협력해 지역 핵심산업을 육성하고 인재를 양성해 더 많은 청년들이 지역에서 머무를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교육부 공모에 제주도가 최종 선정됐으며,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제주대학교, 제주테크노파크 등과 함께 제주지역혁신플랫폼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제주에서는 청정바이오를 비롯해 그린에너지·미래모빌리티, 지능형서비스가 핵심 분야 사업으로 선정돼 다양한 과제들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에 대한 전년도 사업 추진 상황과 올해 추진하게 될 사업계획 등 전반적인 소개가 이뤄지며,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제주도와 제주지역혁신플랫폼은 “제주지역 RIS사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기업의 사업 참여 확대를 위한 자리인 만큼 기업과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도·제주지역혁신플랫폼, 1월 31일 RIS사업 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