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8(수)
 
  • 국내외 기업정보, 의약품 및 의료기기 월별 수출현황 등 서비스 확대

22647_1693465779.jpeg

 

한국바이오협회는 국내 바이오산업에 대한 통계 및 기업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한국바이오산업정보서비스(KBIOIS)』를 개편한다. [한국바이오산업정보서비스(Korea Bioindustry Information Service) : www.kbiois.or.kr]


통계청 승인하에 2003년 이래 수행하고 있는 ‘국내 바이오산업 실태조사’의 세부결과를 정보이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추어 조회 및 분석할 수 있으며, 이번에 바이오산업지표를 추가하여 지역별 및 분야별 인력·투자·매출에 대한 주요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


또한, 기업신용평가 전문기관인 한국평가데이터(KoDATA)의 기업 DB와 연계해 국내 바이오기업 정보를 제공한데 더해, 특허 정보를 추가하고 지도형태의 위치정보 기능을 신규 구축하여 관심 지역의 기업 분포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글로벌 기업신용정보 제공기관인 나이스디앤비(NICE D&B)의 기업 DB와 연계해 해외 약 4,900여 개의 바이오기업 정보조회가 가능하도록 최신화했다.


아울러,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매월 공표하는 바이오헬스 수출동향 데이터를 반영하여 협회는 시각화 서비스를 신규 제공해 의약품 및 의료기기의 월별 수출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매월 발간되는 KBIOIS 브리프를 통해서도 글로벌 바이오산업의 최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한국바이오협회 산업통계팀 김은희 팀장은 “국내외 바이오산업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시의성 있는 신규 통계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서비스화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바이오산업정보서비스(KBIOIS) 확대 개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